2017년 7월 소식입니다. (구강내과학회 교수-이사 하계 워크샵 참석) > 구강내과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 열린구강내과치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열린구강내과치과는 지역 최초의 구강내과치과의원으로서
    열린 자세와 솔직한 진료로 여러분 곁에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 게시물 48건, 최근 0 건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 글쓰기

2017년 7월 소식입니다. (구강내과학회 교수-이사 하계 워크샵 참석)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17-07-31 (월) 22:25 조회 : 291

 안녕하세요, 열린구강내과치과 원장 구강내과 전문의 권춘익입니다. 

 

 7월의 마지막 날, 요즘 어떠신가요? 라는 질문으로 2017년 7월 소식을 시작해봅니다.

 저 역시 서울에서 유년기를 보낸 것을 제외하면 대구에서 태어나서 평생을 대구에서 살고 있지만 올해 여름은 유난히도 덥고 습한 것 같습니다.

 

 특히나 대구 최초의 구강내과치과인 열린구강내과치과가 위치한 대구시 중구 반월당은 낮으로는 너무 더워 건물이나 지하로 숨어버리고 싶을 정도죠.

 

 아무쪼록 더운 날씨에 늘 건강 유의하시고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만큼이나 충분한 수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열대야로 덥지만 잠도 푹 주무시길 바랍니다.)

 

 여름 방학이 시작되면서 구강내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열린구강내과치과에 턱관절이 불편해서 입안이 불편해서 내원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제가 늘 강조하는 불필요한 광고 없이 실력으로 진심 어린 진료를 해드릴 수 있는 열린구강내과치과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7년 7월의 첫 번째 소식은 제가 이사로 속해있는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이하 구강내과학회) 하계 워크샵 참석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지난 7월 첫 번째 토, 일요일인 7월 1일과 2일 양일간 전국 구강내과 교수님들과 이사님들이 부산에서 구강내과학회 교수-이사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2017년 구강내과학회 하계 워크샵 포스트 : http://blog.naver.com/realkc/221048530602

 

 현재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치과의 전문과목으로 총 10개가 있는데요, 가나다순으로 구강내과, 구강병리과, 구강악안면외과, 소아치과, 영상치의학과, 예방치과, 치과교정과, 치과보존과, 치과보철과, 치주과가 그 10개의 전문과목입니다.

 

 전문과목에 따라 일정 수련 기간을 마치고 시험을 거쳐 전문의 자격을 부여하는데요, 저는 구강내과 전문의 자격을 보건복지부에서 받고 대구 및 경북 지역에서 구강내과치과를 개원을 한 최초의 치과의사입니다. (부담스럽지만;;; 사실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께서 턱관절에서 소리가 나거나 입을 벌리거나 음식을 먹을 때 귀 앞, 귀 아래에서 통증이 느껴지면 치과, 그리고 치과 중에서도 구강내과를 곧바로 찾아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대구에서도 구강내과를 특화해서 진료하는 의료기관들이 타 지역에 비해 많은 편인데요(경북대학교 치과병원 구강내과를 포함해서 말이죠), 모두 제가 이사로 위촉되어 있는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 학회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저 역시 구강내과 학회의 정회원임과 동시에 2016년부터 대구, 경북 지역 개원의 중 유일하게 이사로 위촉되어 구강내과 학회를 위해 노력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이사 위촉 관련 포스트 : http://blog.naver.com/realkc/220723497698

 

 지난 7월 초 부산에서의 1박 2일 워크샵 참석을 비롯하여 남은 임기 동안 더 열심히 구강내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7년 7월의 두 번째 소식은 열린구강내과치과 신규 누적 환자 8,000명 돌파 소식입니다.

 

be4d5afb7d4c8add1331a51a7f40fd7f_1501507 

 

광고의 숲을 뚫고 열린구강내과치과를 찾아주시는 환자분들은 So Smart하십니다.

 

 턱관절을 본다는 많은 의료기관들이 있습니다.

 열린구강내과치과 역시 턱관절을 전문적으로 보는 병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15년 3월 개원을 하고 별다른 광고나 대외적인 홍보 없이 이렇게나 많은 환자들이 오신 점에 제 개인적으로도 고무적인 감정이 생깁니다.

  

 제가 개원을 하고 열린구강내과치과의 진료 철학과 운영 방침으로 솔직하고 정확한 진료, 그리고 가족을 진료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지난 2년을 보내어왔는데요, 8,000명이 넘는 많은 분들께서 여기에 호응해주시고 또 응원해주심에 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열린구강내과치과는 겉에 발린 미사여구나 광고로 무장한 병의원이 아닌 실력과 올바른 진료 철학으로 턱관절이 불편하거나 입안이 불편한 분들을 진료하는 대구 및 경북을 대표하는 구강내과 의료기관이 되고자 할 것입니다.

  

 대구에도 이제 제2의 제3의 구강내과치과들이 생겨나고 또 생길 수 있습니다.

 열린구강내과치과는 대구 및 경북 최초이자 선배 구강내과치과로 학회에서의 주도적인 역할과 더욱 많은 임상적 데이터로 대구 및 경북(포항, 구미, 경주, 경산, 안동, 칠곡, 영주, 영천, 상주, 성주, 청도, 문경, 의성 등)을 대표하는 턱관절병원 구강내과 병원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이미 홈페이지에 공지해 놓았지만 다음 달 열린구강내과치과 휴진 일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신규 누적 환자 8,000명 돌파와 더불어 열린구강내과치과의 질적 성장을 위해 8월 14일 (월)에 병원 자체적 휴진일을 가질까 합니다.

 

 이번 휴진일을 통해 저와 열린구강내과치과 스탭 모두 재충전과 앞으로 열린구강내과치과를 찾으실 환자분들을 위한 진료 시스템 향상에 대한 고민을 할 시간을 가질까 하오니 이점 양지하시어 내원하시는데에 불편함 없으시길 바랍니다.

 

 더욱 발전하는 열린구강내과치과가 되겠습니다.

  

 응원해주시는 분들 또 충고해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2017년 8월 소식에서 뵙겠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 글쓰기


상호명 : 열린구강내과치과| 대표 : 권춘익 |
사업자등록번호 : 504-31-42087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149
(삼덕동1가 43-12 반월타워 11층)
| TEL 053.255.7575 | FAX 053.255.8484
2014 (C) YEOLLIN ORAL MEDICINE All Rights Reserved